상반기 삼겹살 7.4%↑…널뛰는 외식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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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마효연 작성일22-07-18 02:56 조회21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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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올해 상반기 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간 가운데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외식물가 지수가 전년 누계 대비 6.7% 상승했다. 품목별로 보면 대표적인 서민 외식 메뉴인 메뉴인 삼겹살 물가가 7.4% 상승했고 대표적인 가족 외식 메뉴인 치킨 가격도 8.8%, 올랐다. 사진은 17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 진열된 삼겹살. 2022.7.17jin90@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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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제공[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삼성증권은 지난 15일 9시 30분부터 판매한 특판 채권이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판매개시 27분만에 매진됐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증권이 이 날 판매한 채권은 'KB금융지주('KB금융지주44-3'), '우리은행(우리은행24-07-이표03-갑-31)', '농협은행(농업금융채권(은행)2020-06이3Y-B)' 3종으로 모두 선순위 채권이다.총 300억원 한도로 선착순 판매된 해당 채권은 3종 모두 30분도 채 지나지 않은 27분만에 완판됐다.평소 채권 매매건수 대비 30배에 달하는 거래가 일어났으며, 트래픽 기준으로는 전체 '금융상품' 메뉴에서 '채권' 매매 트래픽이 82%에 달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올 들어 같은 기준의 채권 트래픽 비중은 일 평균 16% 수준으로, 금리 매력이 있는 특판 채권의 영향력이 확연히 드러났다.모바일 앱에서 뿐만 아니라 지점에도 고액자산가들의 문의와 매수가 이어졌다. 이날 삼성증권이 판매한 채권은 세전 연 4%에 달하는 '선순위 채권'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빠른 투자 판단이 가능했던 것으로 분석된다.'선순위' 채권은 이름 그대로 다른 채권에 비해 우선적으로 상환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는 채권으로, 안정성이 높은 대신 후순위, 후후순위 채권 대비 발행금리가 낮아 수익성이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그러나 삼성증권은 후후순위인 신종자본증권들의 수익률 수준인 세전 연 4%대로 선순위 채권을 제시해 차별화된 상품 공급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이날 단 27분만에 준비한 특판물량이 조기마감되는 바람에 뒤늦게 접속한 고객들이 물량을 추가 공급해달라며 PB와 고객센터에 항의 장면이 연출되기까지 했다.삼성증권 채널영업부문장 사재훈 부사장은 "채권 투자 고객 저변을 넓히고자 진행한 행사에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보내주셔서 예상보다 빠른 시간에 마감된 것을 넘어 추가 물량을 요구하는 상황에 고금리 시대의 투자 치트키로 떠오른 채권 투자 열기를 실감했다"며, "앞으로도 확실히 차별화된 금리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삼성증권은 올 들어 7월 15일까지 3조1000억원의 채권이 판매됐는데, 이는 지난해 6월말 대비 82%나 증가한 규모이다.특히 온라인 채널을 이용해 직접 채권을 매수한 고객들의 6월 가입규모는 지난해 월평균의 6배가 넘는 600억을 기록하기도 했다. 1000원부터 투자가 가능하고, 다양한 만기의 상품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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